티스토리 뷰

반응형





ESG는
"환경 (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이나 투자 대상에 대한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기업이 환경적 영향, 사회적 측면, 투명하고 효과적인 지배구조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SG 평가는



기업이나 투자 대상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측정하는 과정입니다. 이 평가는 여러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며, 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지표들을 분석합니다.


ESG 평가는 주로 ESG 평가기관, 투자은행, 투자자, 시장 분석 업체 등 다양한 주체에 의해 수행됩니다. 대표적으로 MSCI, Sustainalytics, ISS ESG 등이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하고 보고하는데 사용되는 평가기관들입니다. 또한, 투자자들이 자체적으로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하여 투자 결정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ESG 평가 자료의 다양한  활용


주요 활용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투자 결정:**

투자자들은 기업이나 자산의 ESG 성과를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활용합니다. ESG 평가는 지속 가능한 투자 전략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기업 평가 및 비교:**

기업들은 자체 ESG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ESG 평가 결과를 활용합니다. 또한 경쟁사나 산업 내에서의 비교 분석에 활용하여 지속 가능성에 대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투자자 소통 및 투자 유치:**

ESG 평가 결과는 기업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높은 표준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시장에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투자자들을 유치하거나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4. **금융 기관의 위험 관리:**

금융 기관들은 ESG 평가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의 잠재적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합니다.




5. **지속 가능한 금융 제품 개발:**

ESG 평가는 지속 가능한 투자 및 금융 제품을 개발하는 데 활용됩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fin.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