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달란트 투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준을 고려하여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환경 보호 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평가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접근 방식입니다.



기존의 수익 중심의 투자 방식과 달리, 달란트 투자는 금융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달란트 투자를 선택하는 이유적, 환경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달란트 투자를 선택하는 이유

 


1. **지속가능한 미래:**

달란트 투자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 환경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합니다.



2. **사회적 영향:**

달란트 투자는 금융적 이익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중점을 둡니다. 투자로써 사회적 문제에 대한 기업의 긍정적인 기여를 지원합니다.

 

 




3. **ESG 관리 리스크 감소:**

기업이 ESG 기준을 잘 준수하면서 운영하면 재무적인 성과 뿐만 아니라 기업의 리스크 관리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환경 사고나 사회적 논란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ESG 란 무엇인가?  

 

ESG ? ESG 평가란 무엇인가?

ESG는 "환경 (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이나 투자 대상에 대한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기업이 환경적 영향, 사회적 측면,

youdream.tistory.com




4. **투자자의 가치 및 목표 충족:**

달란트 투자는 투자자의 가치와 목표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합니다. 투자자들은 자신의 돈이 사회적, 환경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5. **시장 트렌드에 대한 대응:**

ESG 기준은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달란트 투자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달란트 투자는 단순히 수익만을 고려하는 전통적인 투자 방식을 넘어서, 미래 세대 및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투자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달란트 투자의 방법


1. **ESG 평가:**

기업을 ESG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여러 기관이나 평가사들이 ESG 성과를 측정하고 등급을 매긴 정보를 제공합니다.

*ESG 평가 란 무엇인가?  

 

ESG ? ESG 평가란 무엇인가?

ESG는 "환경 (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이나 투자 대상에 대한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기업이 환경적 영향, 사회적 측면,

youdream.tistory.com





2. **포트폴리오 구성:**

ESG 평가를 기반으로 투자 대상을 선정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투자자는 기업의 ESG 성과를 고려하여 다양한 산업군과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3. **액티브 관리:**

달란트 투자는 액티브 관리가 중요합니다. 기업의 ESG 성과가 변할 수 있으므로 투자자는 주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필요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해야 합니다.

 

 





4. **국제 표준 준수:**

다양한 국제적인 ESG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투자 결정을 내립니다. 예를 들면, UNPRI(유엔 책임투자 원칙)나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 등이 대표적인 국제 표준입니다.



5. **투자자 교육:**

달란트 투자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은 ESG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트렌드와 영향을 예측하기 위해 꾸준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달란트 투자는 전통적인 재무적인 성과 외에도 기업이 사회적,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fin.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